영주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학기 기말고사 후 독서 주간과 함께 ‘도서관 갤러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행사 중 하나인 ‘행복 레시피 미니북 만들기’와 ‘책 표지 꾸미기’를 하며, ‘행복 레시피 미니북 만들기’는 1학기 동안 읽은 책을 바탕으로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모아 ‘사랑, 행복, 진로, 희망’ 등의 주제로 자신의 인생 레시피 책자를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미술 교과와 융합하여 진행되는 ‘책 표지 꾸미기’는 독서 주간에 읽은 책 내용을 바탕으로 표지를 창의적으로 꾸며 진로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만든다.
그뿐만 아니라 1학기 동안 미술 수업을 들은 1학년 학생들과 미술창작반 학생들의 작품을 엮어 미술 전시회도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눈여겨 볼만한 작품은 캔을 재활용하여 그린 ‘멸종위기 동물들’의 작품이며, 이뿐만 아니라 ‘도슨트와 함께 하는 미니 미술관’, ‘나의 내면세계’ 등의 작품으로 화려하게 꾸몄다. ‘도슨트와 함께 하는 미니 미술관’은 QR코드를 이용하여 작품 제작 전 과정과 작품에 대한 설명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심리학 수업과 연계하여 자신의 내면세계를 작은 액자 형식으로 만들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박진구 교장은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맞게 교과 간의 융합적인 수업으로 작품을 만들고, 기말고사 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1학기 동안 읽은 책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인생 책으로 엮어냈다는 것에 감동을 받았다"며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갤러리 행사는 7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관람 문의는 영주여자고등학교 교무실((054) 639-1759)로 하면 된다. 정의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