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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도시철도공사가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구도시철 제공 |
| 대구도시철도공사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해 2013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1위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13년 연속 1위에 이은 쾌거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과 한국철도공사를 포함한 총 7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요인(서비스 과정, 결과)에 대해 평가를 했으며, 공사는 100점 만점에 77.1점을 획득해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1위 달성의 원동력은 시민행복이라는 절대적 서비스 가치를 끊임없이 구현하고자 노력한 것이었다.
특히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도시철도를 이용한 감염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양한 혁신적인 안전 서비스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먼저 공사는 철저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들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광고 및 임대료를 감면하고, 지역 농축산물 판로애로를 지원(했다.
또한 세계여행에 목마른 시민들을 위해 세계여행을 주제로 한 3호선 세계테마열차를 운행했으며, 감동적 에피소드 공유를 위한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전도 개최했다.
교통약자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도 놓치지 않고 꼼꼼히 챙겼다. 특히 불법 촬영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칸막이 차단막은 전 역사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대면·비대면 입체적 서비스를 추진해 시민이 행복한 HAPPY DTRO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