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 IBK 기업은행,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함께 15~30일 채용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디지털뉴딜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네이버시스템(주), ㈜지엠티, ㈜라이브셀인스트루먼트 등 100여 개의 국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게는 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AI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全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하며 인사담당자는 솔루션 결과를 보조평가 지표로 활용할 수 있어 공정한 채용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또 구직자에게 AI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참여 기업들의 회사소개, 직원복지, 인재상 등을 e-Book 형태로 볼 수 있어 중소·중견기업들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인식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AI, 클라우드, ICT 등 디지털 뉴딜을 대표하는 국내 혁신기업들이 청년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대외협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