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테크노파크 천연소재지원센터가 지난 10일 호텔 인터불고에서 ‘2021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행사는 경북테크노파크를 비롯한 경북도콘텐츠진흥원, 문경시농업기술센터, 대구 수성구, 대구 달서구, 포항테크노파크, 디지스타트업인큐베이터,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등 대구·경북 지역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8곳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진흥원, 경북도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기업 및 지원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지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 중인 우수기업 2개사가 사례 발표를 통해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관점을 디자인하라’의 저자이자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으로 알려진 ㈜우아한형제들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박용후 대표의 초청 특강은 기업 경영의 모든 분얄을 혼자 해결해야 하는 1인 창조기업이 마케팅, 기획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ehoT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경북테크노파크에 입주한 1인 창조기업 뿐 아니라 독창적이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갖춘 경북의 창업기업이 경북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