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쟁 가속…가격 경쟁은 ‘글쎄’케이뱅크 가입 10만 돌파‘업계 초긴장’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케이(K)뱅크가 예상을 넘어서는 고객 모집에 성공하면선 핀테크(금융과 정보기술의 결합)를 둘러싼 은행권의 경쟁이 치열하다.기존 오프라인 은행들도 앞다퉈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에 나서며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애를 쓰는 모양새다.다만 당장 가격 경쟁은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9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KB국민·KEB하나·우리 등 4대 시중은행은 K뱅크 출범 직후 디지털·핀테크 담당 부서를 중심으로 K뱅크의 상품과 서비스를 분석하며 대응 전략 회의를 잇달아 열었다.지난 3일 공식 영업을 시작한 K뱅크는 출범 나흘째인 6일 오전 가입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 대표 예금상품인 '코드K정기예금'은 1회차 판매분 200억원이 3일 만에 동났다.시중은행들은 지난 1~2년 동안 인터넷은행 서비스의 대항마격인 모바일 플랫폼을 내놓으며 비대면 금융으로의 전환에 대비해왔다. 케이뱅크 출범을 기다렸다는 듯이 최근 들어 모바일 상품을 확대하거나 금융편의를 극대화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맞불을 놓고 있다.은행들은 대출금리 인하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현재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고개를 젓는다. 시장금리 인상으로 여력이 크지 않은 탓이 크지만 K뱅크가 시중은행을 휘저을만한 위협적인 존재가 아니라는 시각이 우세해서다.은행권 관계자는 "핀테크 사업은 장기적인 준비가 필요하고 선점하지 않으면 활용도가 떨어져 은행들이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다"며 "상품이나 가격 정책은 시중은행이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서두를 이유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뉴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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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육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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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위가 시작 되는 날 초복과 하지를 지나면서 여름 기운은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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