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가 여름철 인기 과일로 떠오르고 있다. 2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된 최근 2주 간 국산과일 매출을 살펴보니 방울토마토가 참외를 제치고 수박에 이어 2위로 자리매김했다. 방울토마토의 매출 구성비는 지난해 같은 기간 12.9%에서 올해 17.2%로 상승했다. 이러한 매출 구성비 상승으로 인해 방울토마토는 여름 과일의 절대 강자 수박을 제외하고 항상 2위를 차지하던 참외 매출을 뛰어넘었다. 이처럼 국산과일 순위에서 방울토마토의 매출 구성비가 상승한 것은 최근 여름 휴가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 및 건강관리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의 구매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최근 1인 가구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은 수박이나 깎아먹어야 하는 참외 대신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울 토마토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도 매출 구성비 증감의 한 요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방울토마토는 수분 함유량이 높고 열량은 낮지만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크기가 작아 손질이 쉽고 처리가 수월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롯데마트의 6월 한달 동안 국산 주요 과일들의 매출 중 방울 토마토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7.0% 신장해 수박(18.2%)이나 참외(18.1%)보다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대추방울토마토, 칼라대추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방울 토마토를 운영해 고객 수요를 잡을 계획이다. 안세민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뉴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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