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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 통합신공항이전지원위와 이장연, 도의원, 의성 군의원 등이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국토부 화물터미널 동측안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의성신공항이전지원위 제공> |
| 의성 통합신공항이전지원위원회 및 이장연합회가 국토부의 '화물터미널 동측안'에 대해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하면서 난항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9일 성명서를 통해 "경북 지사는 작년 10월 의성에는 화물기전용 화물터미널, 군위에는 여객기전용 화물터미널을 해주겠다고 약속했다"며 "그러나 지금 국토부가 의성, 군위에 똑같은 화물 터미널을 지으려 하고 있는데 뒷 짐만 지고 나몰라라 하고 있다"며 반발했다.
또 "편입지역 주민은 매일매일 피해와 불안 속에 살고 있다. 이주·생계 대책도 없는데 국방부는 사업계획을 승인하려 한다"며 사업계획 승인에 앞서 이주·생계 대책부터 마련 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대경 통합신공항은 대구시장, 경북지사가 약속해서 시작했다"면서 "항공물류, 항공정비산업이 안돼 공항이 무산되면 대구시장과 경북지사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원석 의성 공항특위 위원장은 "국토부 안은 화물터미널을 두 개로 쪼개놓은 것에 불과하다"며 "누가 봐도 망하는 길이다. 국토부는 지역민 염원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며 성토했다. 이충원 경북 공항특위원장(도의원)은 "현재 통합신공항 사업은 의성이 바라던 바와 다르게 흘러가고 있다"며 "장래 확장성도 없고, 경제성도 부족한 동측 부지를 고집하는 국토부는 경북 전체와 의성 미래를 가볍게 여기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어 "경북 지사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에만 몰두하지 말고 의성과 경북 전체 미래를 위해 TK신공항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달 의성군은 국토부의 의성 화물터미널 동측 제안에 대해 "해당 부지는 항공 물류와 항공 MRO에 필요한 확장성이 전무하고, 배후 물류단지를 공항구역으로 지정할 수 없어 경제성이 크게 떨어진다"며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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