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6-19 20:21:08

뷰티산업 대구의 미래 먹거리로 육성

대구국제뷰티엑스포 폐막 3일간 3만600여명 관람대구국제뷰티엑스포 폐막 3일간 3만600여명 관람
세명일보 기자 / 입력 : 2018년 05월 27일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뷰티산업의 최신정보와 최상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뷰티산업을 대구의 미래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월 25일부터 27일(일)까지 EXCO에서 개최된 제6회「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전시부스가 250개에서 280개로 증가함은 물론, 해외업체도 4개사에서 11개사로 대폭 늘어났으며, 해외바이어도 2배가량 증가한 23개국 66개사가 참가하였고, AK 프라자를 비롯한 홈쇼핑, 대형마트, 소셜커머스 관련 유력 바이어가 참가하는 국내바이어 구매상담회도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발맞춰 행사 3일간 관람객은 3만600여명으로 지난해보다 4.8%정도 증가하였고, 수출상담회의 경우 중국과 동남아는 물론 미국, 독일, 노르웨이 등 23개국 66개사의 바이어와 국내업체 120개사가 참가하여, 지난해 4,623만불에 비해 2,934%증가한 1억4283만불의 상담액을 달성하였고, 현장계약액도 1억1,214만불을 달성하였으며, 현장 MOU도 2건이 있었다. 
이번 엑스포에는 지금까지 지역 대리점들이 참가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국내 본사가 직접 참가하는 추세가 두드러져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인지도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경쟁력을 확보한 지역 화장품 업체들도 대거 참여하여 ‘지역 화장품 기업 공동관’과 체험관인 ‘뷰티하우스’를 독립적으로 운영하여 대구가 「美의 메카(Mecca)」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전시회의 경우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의료뷰티, 바디뷰티 등 뷰티관련 분야 161개 기업이 참여한 280여개 부스와 대구지역 화장품 기업 12개사가 참여한 ‘지역 화장품 기업 공동관’, 경북 화장품 공동 브랜드 ‘클루엔코 전시관’, 중국, 싱가포르 기업이 참여하는 ‘해외기업관’이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특히, 네일의 경우 국내 최고의 브랜드 23개사가 올해도 참가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고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줄이 끊이지 않는 등 지난해의 인기를 계속 이어나갔다. 또한, 전시회에 참가한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내년 행사에도 꼭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몇몇 참가업체에서는 벌써부터 내년 전시회 부스를 사전 신청하기도 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뷰티엑스포를 통해 지역 뷰티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뷰티산업이 지역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을 넘어 지역기업의 수출 첨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

▲ 지난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EXCO에서 개최된 제6회「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사진은 수출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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