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봉 풍각면 노인회분회장과 임병화 풍각면장이 청도 면민회관에서 군의원과 회원. 관계자 등이 ‘올해 정기총회’를 열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 풍각면 노인회분회(회장 박용봉)는 봄 향기 가득한 지난 8일 청도 면민회관에서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성, 김수태 군의원과 김영상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장,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도연합회장 등을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장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아낌없이 보냈다. 또한 관내 32개소 경로당 회장단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에 앞서 풍각파출소(소장 문준석)에서는 최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성행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홍보와, 교통사고 예방 방법을 안내해 어르신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1부 의식행사와 2부 결산보고와 당면 추진 업무에 대한 회의를 진행됐다.
박용봉 회장은 “어제가 있어 오늘이 있고 오늘이 있어 보다 나은 내일을 맞이할 수 있으므로, 지금 이 순간이 매우 중요하다. 매일 나이 들어가는 것을 슬퍼하기 보다 오늘을 기분좋게 맞이하고 이웃과 서로 돕고 나누는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며, 노인회도 경로당이 하루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공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임병화 풍각면장은 “따스한 봄의 길목에서 풍각면노인회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특히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손꼽히는 장수국가로 발돋움한 지금 우리 풍각면도 70세 이상 어르신이 1천120여명으로 전체인구의 28%에 이르게 됐다”며, 이에 우리 면에서도 적은 힘이나마 ‘어르신들의 역량강화와 일하는 즐거움, 건강한 노년’을 위한 뒷받침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