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박미란 보건소장이 지난 12일 군청대회의실에서 박미란 보건소장을 비롯해 산하 전 직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주요 보건시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신규 시책들을 적극 추진하고 현재 추진중인 사업들을 더욱 보완해 군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 청도군 보건소에서는 보건복지부 한의약건강 증진사업 우수, 경북도 응급의료 우수,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평가 대상,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기관 표창 등 많은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청도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올해 주요 보건시책 방향으로는 첫째,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강화 부문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등 군민에 대한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공중보건의사를 적정 배치해 군민건강증진을 더 높이며 지난해 수립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와 시행에 철저를 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둘째, 지역사회 맞춤형·예방형 건강증진사업 부문에 각남·운문면외 각북면을 추가해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을 비롯해 출산장려금 지원사업, 산모·신생아 출생지원사업 등 출산율 증가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로인구증가 시책에 총력 매진할 계획이다.
셋째, 감염병 선제적 위기 대응능력 강화 부문에 질병정보 모니터망 운영, 해외유입 감염병 등 감시 강화, 신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를 특별히 강화할 계획이다.
넷째, 치매안심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운영 부문에 현재 공정율 20%를 보이고 있는 치매안심센터는 올해 6월 준공 목표로 하고 있지만 준공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인력충원 등 철저한 사전 준비로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다섯째,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 부문에 심뇌혈관질환 관리, 뇌졸중 예방관리,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5대암 조기검진과 의료비 지원,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에 역점을 두고 올해 보건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박미란 보건소장은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특히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청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