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서문화재단 웃는얼굴아트센터가 오는 29일 청룡홀에서 예술키움시리즈1 'Body Talk:춤추는 콘서트'를 연다.
이번 공연은 ‘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인간의 외형적 단면에 대한 담론을 다루고 있다. 개인의 사회적 지위와 위치로서의 몸,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몸, 성별의 구분, 몸의 정체성 등에 대한 이야기를 춤을 통해 풀어보고자 한다. 보여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되는 사회에서 몸이 가지는 의미와 인간이 몸에게 요구하는 단상들에 대해 관객과 춤으로 나누며 소통하게 될 것이다. 때로는 대사나 소리로, 또 때로는 영상으로 춤을 좀 더 쉽게 그리고 좀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올해 3월 공연을 펼칠 '카이로스 댄스컴퍼니'는 현대무용을 중심으로 다른 장르와의 협업을 통한 융복합 공연을 지향하면서 설립 단계부터 서로 다른 장르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모여 만든 예술단체다. 2011년부터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무용 같은 음악극, 뮤지컬 같은 무용, 퓨전 콘서트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공연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여러 무용제와 연극제 참가, 행사참여 등을 통해 무용단을 소개해왔으며 춤과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실험적인 작품을 주로 선보여 왔다.
이후 ‘예술키움시리즈(문화가 있는날 정기공연)’ 일정은 ?4월30일, 퇴근길 콘서트(DCMF앙상블) ?5월29일, 색소폰에 빠져들다(대구색소폰콰이어) ?6월26일, 드라마틱 트럼펫(루센트 트럼펫콰이어) ?7월31일,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라모아트컴퍼니) ?8월28일, 악녀(여성소리그룹 악녀) ?9월25일, 웃음 가득한 뮤지컬 갈라(뮤테이저) ?10월30일, 탑퍼커션앙상블과 함께하는 타악기 앙상블(탑 퍼커션 앙상블) ?11월29일, 연극 춘분(극단 헛짓)이 예정돼 있다.
이번 예술키움시리즈는 지역의 청소년 문화향유권 증대를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학생에게 무료관람(학교별 사전신청)을 제공하고 있고 웃는얼굴아트센터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할인과 패키지 특별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