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석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수가 지난 26일 케냐 국가산업훈련청이 중장기 발전계획을 확정하는 워크숍에서 '4차 산업혁명과 기술직업 교육훈련'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하고 있다. 섬유캠페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 한국의 우수한 기술직업교육훈련 체계와 노하우를 함축한 K-TVET(한국형기술직업교육훈련)으로 케냐를 매료시키고 있어 화제다.
지난 26일 케냐 국가산업훈련청이 중장기 발전계획을 확정하는 워크숍에서 백점석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수가 케냐 국가산업훈련청 폴 코스게이 청장 등 고위관료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기술직업 교육훈련'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했다.
백 교수는 한국폴리텍대학이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도입하고 있는 러닝팩토리를 언급하며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직업교육훈련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LF시스템은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학생들의 융합형 실습이 가능하도록 학과간의 벽을 없애는 등 환경, 시설, 장비 등을 통합구축한 시스템을 말하며 한국폴리텍대학은 이를 의욕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폴 코스게이 청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의 LF시스템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벤치마킹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오겐가 훈련국장을 한국에 파견할 것을 결정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국내대표 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서 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적개발원조 프로그램의 하나로 동아프리카 최중심국가인 케냐의 국가산업훈련청을 대상으로 기술직업교육훈련 전반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개방·공유하는 등 다양한 공적개발원조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