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철 하양읍장(앞줄 가운데)이 하양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위촉식과 정례회의를 갖고 관계자와 함께 단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정병철 경산 하양읍장이 지난 12일 오후 하양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추천과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15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임무 등에 대해 안내했다.
정병철 하양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여러분들을 주민자치 위원으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앞으로도 주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해 주민자치 위원회가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초대 주민자치위원장에 강홍준 위원을, 부위원장에 정금숙 위원을 선출하고 선출된 강홍준 위원장의 회의 진행으로 지역의 주요 과제와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다.
강홍준 주민자치위원장은 “읍 특성상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는 공간적, 시간적인 기회가 적어 그동안 많이 아쉬웠다”며 “앞으로 하양읍에서도 도시 못지않은 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주민자치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