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지난 7일 바이오관 세미나실에서 경산경찰서 김봉식 서장을 초청해 '수사는 경찰, 기소는 검찰, 혜택은 국민에게'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지난 7일 바이오관 세미나실에서 경산경찰서 김봉식 서장을 초청해 '수사는 경찰, 기소는 검찰, 혜택은 국민에게'라는 주제로 특강시간을 마련했다.
김봉식 서장은 “영국과 미국 등 선진국의 사법구조를 소개하면서 수사구조개혁의 당위성 및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면서 검사에 의한 독점적 수사구조를 개선해 수사와 기소 분리 원칙에 들어맞는 선진 수사구조로 나아가야 국민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수사구조 개혁은 국민과 시대의 요구이자 반드시 이뤄져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봉식 서장은 경찰대학교 5기 졸업생으로 경북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경북청 수사과장과 형사과장, 대구청 달서경찰서장, 수사과장, 형사과장, 동부경찰서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매년 높은 수준의 경찰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대구경찰청, 교도소, 법원, 민간경호회사 등의 다양한 형사사법기관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현장견학 및 실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