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신천지 계시록 세미나 전경. 신천지예수교회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올 4월 부터 5월 초 까지 전국서 진행한 말씀세미나에 총 5만여명이 참여해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미나는 지난달 12일 대전과 광주에서 시작해 대구, 부산, 강원, 서울, 경기, 인천, 전남, 경북, 전북 등 전국 각지에서 열렸으며, 대전과 광주는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세미나는 성경 역사와 예언, 생로병사의 비밀, 요한계시록 등 성경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요한계시록 세미나는 종교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종교인은 물론 비종교인들에게는 ‘삶과 죽음-생로병사의 비밀’이란 주제로 진행된 강의가 인기를 끌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故) 이병철 삼성 회장이 죽음 직전 던졌던 삶에 대한 24가지 질문에 대해 이치적이고 명쾌한 답을 내놓았으며, 이와 관련 꾸준하게 인간과 종교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왔다.
세미나 이후 참석자들의 70% 이상이 말씀을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확인하고자 신천지예수교회의 무료 성경 교육기관인 시온기독교센터에 등록 신청을 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누구나 무료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는 전국 주요도시에 300여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매달 개강이 진행되고 있다. 5월부터는 온라인 수강도 가능하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말씀 세미나를 통해 탈종교 분위기에서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종교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참석자들께서 ‘최고의 성경 강의’라는 찬사를 보내주시며 후속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말씀 세미나를 통해 성경으로 소통하고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