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1층 대강당에서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교육청 제공
경북도경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경산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0년부터 개정되는 놀이중심교육과정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연구하며 현장에 도움을 주고 있는 백선희 원감(광주봉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서경희 관장(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을 초빙해 시종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날 '놀이로 자라는 유치원-만들어가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이라는 소주제로 강연한 백선희 원감은 놀이에 대한 개념 세우기,교육과정 전개의 실제, 놀이와 함께 성장하기 등을 통해 교육과정을 이끌어 갈 교사들의 인식 개선,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효율적 적용 방안 등을 제시해 교사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 서경희 관장은 유치원의 아동학대 사례를 바탕으로 아동인권 및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역설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이끌어냈다.
김종윤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계속적인 연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