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대식에는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38명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기업인 등50여명이 참석해 기자단과 서포터즈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사회적경제 기자단과 서포터즈는 경북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기업 현장 스케치, 기업 대표 인터뷰, 제품 체험 등의 활동을 하고, 이를 콘텐츠로구성해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영상과 콘텐츠를 제작하여 기업의 홍보활동을지원할 뿐만 아니라젊은층의 사회적경제 참여를 적극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SNS 기자단으로 위촉된 조승열(대구대 가정복지과 3학년) 학생은 “사회적경제는 젊은층에게 아직은 생소하기 때문에 콘텐츠의 재미와 참신함에 중점을 둬 청년층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기업과 제품 홍보를위해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며 활동 의지를 밝혔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기업의 홍보는 소비자의 시선을끄는 참신함이 중요하다”며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개성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계층이 사회적경제에 참여하는 한편 소비자의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기자단과 서포터즈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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