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가 오는 8일 본교 강당과 취창업관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DCU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 사진은 2018년 입학정보박람회 모습.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가 오는 8일 본교 강당과 취창업관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DCU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입학정보박람회가 입시상담이나 1 대 1 모의면접 등을 제공함으로써 수험생이나 학부모들이 수시전형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취업?진로 적성검사를 통한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성화 학과 체험이나 학과 상담을 통한 전공 탐색의 기회도 제공해 수험생들이 수시모집 지원에 유용할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 대 1 입시상담관은 일반상담과 학생부종합전형 심층입학상담으로 이원화해서 진행한다. 수험생들은 각 상담부스에서 입시전문가나 입학사정관과 상담함으로써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과의 1 대 1 모의면접도 27개 강의실에서 사전 예약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을 공개 시연해 수험생의 면접 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블라인드 면접 등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입학설명회관에서는 대구가톨릭대 수시 전형의 특징을 자세히 파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입시 궁금증을 확인할 수 있다.
특성화 학과 체험관에서는 한국어문학과 등 19개 학과의 전공 소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성화 학과 상담관에서는 소속 학과 교수 및 재학생이 전공, 취업, 진로 관련 상담을 실시한다.
취업?진로적성 상담관에서는 대구가톨릭대의 취업지원 시스템과 학과별 취업 및 진로 현황 등을 파악하고 취업지원 전문가와 상담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