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춘쉼표, 빛나는 내일, 청년고용정책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받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고 취업정보도 제공하는 ‘2019 청춘 쉼표, 빛나는 내일, 청년고용정책 치맥 페스티벌’행사에 1천여명의 학생들이 몰렸다고 4일 밝혔다.
열린 이번 행사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대구고용센터, 대구서부고용센터) 및 대구?경북 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경운대, 계명대, 구미대, 대구대, 동국대(경주), 안동대, 영남대, 영남이공대, 영진전문대, 경일대, 대경대, 대구가톨릭대, 안동과학대, 위덕대, 한동대)가 주최하고,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했다.
행사는 약 1천200여명의 지역청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공연과 청년고용정책 OX퀴즈, 동성로 청년보물찾기 등의 이벤트를 비롯해 정책부스, 상담부스, 체험부스, 치맥부스 등 15개의 부스를 마련해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상담부스에서는 1대1 맞춤형 취업상담을 비롯해 타로카드로 취업과 진로 계획을 수립해 줬다. 특히, 치맥 부스를 통해 축제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정책부스에서는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해 주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중소기업 등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자산형성 지원 및 중소기업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 사업주에게 지원되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 청년고용정책의 안내가 이뤄졌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힘이 돼주고 하반기 취업시장을 대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취업 준비를 위해 대학일자리센터를 잘 활용하고 각종 취업정보와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