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산교육지원청이 2일 1층 대강당에서 청렴 리더십 함양을 위해 청내 전 직원이 함께하는 '도전! 청렴 골든벨'을 실시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경산교육청 제공
경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1층 대강당에서 청렴 리더십 함양을 위해 청내 전 직원이 함께하는 '도전! 청렴 골든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 골든벨 대회는 강사와 교재 중심의 기존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공무원들이 알아야 할 청렴 기본상식,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반부패 법령 사례 중심의 O·X퀴즈·객관식·주관식 등 다양한 문제 구성과 TV프로그램과 유사한 진행 방식으로 직원들의 흥미와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이날 최후의 1인이 된 행정지원과 서지우 주무관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청렴 관련 법령과 각종 교육 자료를 다시 찾아보는 계기가 된 것으로도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최후의 1인까지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의 공직 생활에 있어서 더욱 청렴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오늘 직원들의 수준 높은 청렴 의식은 물론이고 지난 2017년부터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이유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지행일치(知行一致)와 솔선수범(率先垂範)의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