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국 서구청장과 김상훈 국회의원, 임태상 시의원, 서구의원, 청소년과 주민 등이 2019 우리마을교육나눔 성과발표회 '제1회 온-마을 드림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이 지난 12일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청소년과 주민 550여 명이 참가해 2019 우리마을교육나눔 성과발표회 '제1회 온-마을 드림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6일 서구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아이는 서구로! 꿈은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추진 11개동 마을 청소년과 추진위원들이 그간의 성과를 뽐내는 풍성한 어울림마당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행사는 개회식, 초청공연, 성과발표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성과발표회는 △난타 △탭댄스 △하모니카&수화 △합기도 △의상·분장쇼 △사물놀이 △밸리댄스 △오카리나 공연 △방송댄스 △우쿨렐레&오카리나 등 각 동 11개 팀이 참가해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장이 됐다.
또한 참가 동에서 야외 체험부스도 직접 운영해 서구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의 축제의 날로 만들었다.
특히 서구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은 지난 2015년 4개 동을 시작으로 해마다 참여 동을 늘려 현재 11개 동이 추진하고 있다. 마을자원을 활용한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민·관·학의 소통, 협업으로 지역 청소년 건전육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우리 아이들을 우리 마을이 나서서 잘 키워보자'라는 뜻을 담아 마을별 20여 명의 추진위원들이 마을의 청소년들과 함께 인성함양, 진로직업, 안전과 돌봄, 소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고개 생활영어 △1·2·3대가 함께하는 한글교실 프로그램은 우수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거울삼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과 마을공동체가 밝은 미래를 새롭게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