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축구협회와 상하이시 펑센구 축구협회가 2020년 한중일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참가 및 교류 의향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경산시 제공
경산시축구협회는 중국 상하이시 펑센구 축구협회 회장단 4명이 18일부터 21일까지 경산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상하이시 펑센구 축구협회 회장단 4명은 오는 20일 하양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제20회 경산시장기 축구대회'에 참관하며 , 특히 사경군(?敬群) 부회장은 중국 심판 1급 자격증 소유자로 이번 시장기축구대회 심판을 보면서 본격적인교류를 시작하게 된다.
내년에는 중국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에 경산시 유소년 선수단을 초청한 대회가 4개나 된다. 이는 경산시와 경산시체육회, 그리고 경산시축구협회에서 축구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지원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경산시축구협회는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상하이와 절강성 타이저우시에 방문해 유소년 선수 교류 및 국제대회 초청, 그리고 내년 경산시에서 열리는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에 출전하겠다는 MOU를 체결해 유소년 꿈나무 및 성인 생활체육 동호인에게까지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타이저우시 타조 축구클럽은 회원 수가 6천명이 넘는 메머드급 클럽으로 앞으로 경산시축구협회와 지속적으로 교류를 하면서 타조 클럽의 많은 중국 선수들을 경산시에 보내 한국축구를 경산축구협회를 통해 배우기 위해 선수단 전지훈련 및 대회 참가할 것을 체결했다.
경산시축구협회 김만식 회장은 “중국 상하이시 펑센구는 경산시와 전략적으로 우호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도시로서 이번 펑센구 축구협회 방문은 양도시의 축구 교류를 시작으로 문화, 예술, 경제, 뷰티산업 분야에서 최대한 협조하기로 했으며 2020년부터 상호 방문을 통해 민간교류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