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구는 지난 17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7회 전국미소친절대상 선발대회'에서 중구미소친절모니터단이 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구 제공
대구시 중구는 지난 17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7회 전국미소친절대상 선발대회'에서 중구미소친절모니터단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한 이번 전국미소친절선발대회는 학생, 서비스, 공공, 일반 4개부문에서 생활속의 미소친절과 관련된 모든 주제에 대해 PPT, 동영상, 상황극 등의 형식으로 공모해 접수된 46건에 대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3개팀이 2차 본선대회에서 경연을 펼쳤다.
은상을 수상한 중구미소친절모니터단은 '김광석길에서 대구의 미소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김광석길을 찾은 관광객들을 미소친절로 맞이하며 미소친절 홍보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상황극을 통해 보여줬다. 모니터단이 미소친절을 전파하기 위해 실제 활동하는 모습을 그대로 무대로 옮겨와 김광석 노래와 함께 보여주면서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줬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지속적인 미소친절운동 추진으로 미소와 친절을 전파해 밝고 따스한 도시, 누구나 찾고 싶어하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