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훈 문암장학문화재단 사무국장(왼쪽)이 경산시를 방문해 경산지역 저소득 학생들의 교복 구입비로 써달라며 5,000만 원을 최영조 경산시장(가운데)에게 기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재)문암장학문화재단(이사장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이 4일 경산시를 방문해 경산지역 저소득 학생들의 교복 구입비로 써달라며 5,000만 원을 최영조 경산시장에게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성금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100세대에 각 50만 원씩 지원돼 교복비, 가방, 운동화 등 학업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성금 기탁을 위해 방문한 문암장학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이 있는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교복 구입비를 지원하게 됐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뜻깊은 후원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신입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새 학년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런 따뜻한 나눔이 아이들에게 귀감이 되어 나눔을 실천하고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권혁운 (재)문암장학문화재단 이사장은 아이에스동서㈜ 회장으로 140억 원의 사재를 출연해 장학재단을 설립했으며, 매년 인재육성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교 노후 화장실 리모델링 사업, 공부방 설립 기금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해 왔으며, 올해 9월에는 경산시장학회에 1억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