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5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강당(3층)에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2019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 M&A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한국M&A투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 M&A거래소(KMX)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달 20일 부산지역에서 열린데 이어 2번째로 대구지역에 개최됐다.
설명회는 M&A전략특강 및 법률 안내,KMX매칭Day(우수매도기업정보발표), 그리고 가업승계 관련 주요내용 교육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KMX 매칭데이에서는 한국M&A거래소가 보유한 M&A정보 중 우수·우량기업 25곳을 선정해 이들이 원하는 M&A 희망내용을 행사 현장에서 발표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외에도 한국M&A거래소 중심의 `대구가업승계센터` 출범식이 세부행사로 진행되며, 설명회 시작부터 종료시간까지 별도 공간에서 M&A 및 가업승계 상담 부스도 운영됐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설명회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김성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M&A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M&A를 전략적으로 기업 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