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 농․특산물 판로 난항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와 비대면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10억여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예천군에 따르면 ‘예천장터’를 통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예천 농․특산물 특별 판매 행사, 고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카탈로그를 발송해 일대일 맞춤형 전화 상담을 하며 언택트 시대에 맞춘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설 특별 판매 행사로만 10억여 원 판매고를 올려 ‘예천장터’는 명실상부한 예천군 대표 농․특산물 판매 유통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이와 같은 성과는 김학동 군수의 역점 시책인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정책과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유통 활성화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품질 관리, 다양한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농가․구매자․예천군이 상호 신뢰관계를 형성했기 때문으로 평가 하고있다.
김학동 군수는 “예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매해 주신 많은 이들에게 감사드리고 몸은 멀리 있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예천장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황원식 기자(hws6363@naver.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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