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오는 8월 31일까지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모범 군민에게 수여되는 ‘2022 예천군민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예천군민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크게 이바지한 모범 군민을 발굴하고 노고를 치하해 그 공적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1986년부터 시상해왔다.
시상부문은 ▲ 영농 ▲ 사회봉사 ▲ 효행 ▲ 문화․체육 4개로 분야별 각 1명씩 선정하며, 문화․체육부문의 경우 격년제로 번갈아 가면서 수여하는데 올해는 체육부문에 대해서만 시상한다.
추천대상은 추천일 현재 최근 2년 이내 추천 분야별로 공적이 뚜렷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으로 예천군민, 등록기준지가 예천군인 자 또는 출향인이며 사망자도 생존 시 공적이 해당 될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각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군청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일반 주민들도 숨은 유공자가 있을 경우 해당 주소지 읍‧면장에게 직접 추천할 수 있다.
예천군은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군 홈페이지, 향우회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추천받은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현지 사실조사와 함께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10월 16일 예천군민의 날에 수여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이 많이 추천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추천 부탁드리며, 군민 모두가 화합‧단결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원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