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경상권 5개 시?도(경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 및 부산·울산지사와 공동으로 중화권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홍콩 현지에서 전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홍콩 현지 행사는 ‘경상권 봄꽃 관광’을 주제로 홍콩 주요 여행업계 대상 경상권 관광설명회와, TMT PLAZA 쇼핑몰에서 일반소비자 대상 행사(Antor Travel Carniva)로 이뤄졌다.
공사는 경북의 대표 봄꽃 관광지와 봄 축제 소개와 더불어 대구공항, 부산 김해공항과 연계하여 개별관광객(FIT)들이 대중교통으로 경북을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 홍보해 현지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가오는 경주 벚꽃마라톤과 아시아 트라이애슬론 대회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홍콩 특수목적관광객(SIT)을 경북으로 유치키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이 밖에도 경북도 미니퍼즐 퀴즈,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 기간 동안 경북도 홍보부스를 찾는 관람객들로 붐볐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한국관광공사와 경상권 5개 시·도가 함께 홍콩시장을 타깃으로 공동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경상권 방한관광상품 26개 개발, 총 8천678명의 홍콩관광객을 모객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올해도 홍콩지역의 경상권 상품개발 및 모객을 위한 공동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경상권 공동마케팅 타겟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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