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에서 열린 '고객중심 영업 실천 다짐대회'를 열고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투자자 보호와 고객우선을 위한 직원 마인드 함양을 위해 자산관리 담당 PB, VM의 고객중심 영업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이날 PB(Private Banker)와 VM(Vip Manager) 150여 명은 윤리경영 관련 동영상 시청, 다짐대회 선포 등으로 은행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겠다는 의식 함양의 시간을 가졌다.
DGB대구은행은 최근 일부 시중은행에서 발생한 해외금리연계 DLF손실, 라임자산운용환매중단 사태 등과 관련, 고위험상품 투자자 보호가 강조되는 시점에 신뢰받는 은행으로 도약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상품 선정부터 평가시스템까지 고객이익을 우선하는 제도 도입과 더불어 일선창구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들의 마음가짐이 중요해 이를 위주로 제도 개선, 직원 교육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추진계획으로는 상품도입이나 판매, 사후 관리 과정에서 고객 적합성을 강화하는 '고객 중심판매 프로세스 강화', 고객관점 KPI(핵심성과지표) 전면 개선, 독립 투자 자문서비스 등을 신설, 강화한다.
고객관점 KPI(핵심성과지표) 전면 개선을 위해 고객 수익률 반영점수 반영, 투자 상품 관련 영업점 비이자 목표 개선 등을 추진하며, 상품판매 위주의 상담이 아닌 고객의 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재무상황 분석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재무자문서비스(OFA)제도 실시 및 전문가 솔루션팀을 신설해 세무, 부동산 관련 상담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오 은행장은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는 진정성 있는 영업이 지속성장을 위한 최고의 전략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최고의 대구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