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장관상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이 상장을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2019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 성과공유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4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행사는 이정옥 여성가족부장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 등 주요 관계자와 사업에 참여한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5개 대학교에서 참여한 ‘2019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의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우수사례발표 및 시상, 참여 학생 및 지도자 간담회 등이 진행됐다.
계명문화대학교 전영웅(소방환경안전과, 2학년)학생과 바르하요트 줄라예프(한국어학당, 우즈베키스탄)학생은 각각 ‘이해와 우리를 경험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다질 수 있었다는 활동수기를 제출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최민지(식품영양조리학부, 2학년)학생과 호 어드게렐(한국어학당, 몽골) 학생은‘너도? 나도!’,‘함께 소통했던 시간’을 주제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는 내용으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국제 청소년 환경의식 고취를 위한 글로벌 그린 리더’를 주제로 안전체험, 친환경에코여행을 위한 대구환경시설 탐방, 한국전통 힐링음식 만들기, 한국전통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 프로그램들은 한국인 학생과 유학생들이 세계문제 해결에 대한 활동을 펼치고 서로간의 문화를 교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경희 교수는 “우리나라 학생들과 외국 유학생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친밀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며 “내년에도 프로그램에 선정된다면 우리나라와 타국의 문화를 통해 정을 나누는 시간을 더욱 더 알차고 다양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