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행사가 서문시장 및 칠성시장 야시장 일대에서 지난 20~21일, 24일 총 3일(18:30~23:00) 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제품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사는 ‘가치삽시다’ 문화를 확산하고, 소상공인과 야시장의 활력을 제고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자 기획했다.
이번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은 방문객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고 소상공인의 다채로운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조명 점등, 프리마켓 부스 운영, 경품추첨 이벤트, 소원엽서 달기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펼쳐지며,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버스킹·마임 및 캐럴 성가대 등의 공연까지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야시장 및 프리마켓 구매고객은 방탄소년단, 송가인, 트와이스 등이 출연하는 KBS 가요대축전 입장교환권(인당 2장, 총 5명 추첨)과 에코백, 무드등, 황사마스크 등을 경품증정 이벤트(룰렛돌리기와 화살쏘기) 참여할 수 있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마켓을 방문해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사는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활보문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