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가 지난 21일 범어도서관 1층에 메이커스페이스(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를 구축하고 개소식을 가지고 있다. 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는 지난 21일 대구시 공모사업인 '대구형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범어도서관 1층에 메이커스페이스(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를 구축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는 체험 및 실습공간과 교육·창작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 주부, 직장인 등 시민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메이커스페이스이다.
3D프린터, 스캔커터, 자수재봉기, 마인드스톰 등 다양한 메이커장비 및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3D프린팅, 종이공예, 자수제작, SW코딩, 장비이용 및 체험, 메이커 융합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범어도서관 1층 로비는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북카페,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쉼터 및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경북대학교 크리에이티브팩토리의 전문인력이 상주해 각종 프로그램 및 체험, 실습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10시부터 19시까지, 주말(토, 일) 10시부터 16시까지이며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대체)공휴일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미래는 상상이 현실로 되는 시대가 오며, 그 상상의 씨앗 역할을 하는 것이 메이킹이므로 미래인재 배출을 위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메이커 문화 확산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오늘 개소한 메이커스페이스가 다양한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비정형적 체험교육 운영을 통한 창의적?융합적 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