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8년만에 ‘역동성’, ‘주체성’을 담아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로 교체하고 2020년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DIMF는 2013년부터 사용한 CI에서 보다 역동적인 의미를 담아 업그레이드된 CI를 홈페이지를 비롯한 인쇄물, 영상물, 기념품 등 다양한 영역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CI의 가장 큰 특징은 뮤지컬(Musical)의 첫 글자인 ‘M’을 모든 콘텐츠가 소비되고 생산되는 ‘공간’에 포커스를 맞춰 그 공간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를 형상화한 것이다.
공연과 부대행사 등 콘텐츠가 소비되고 생산되는 곳으로 넓게는 대구, 좁게는 거리, 공연장 등 모두 다 하나의 공간·장소에서 이뤄지고 있다. 그러한 공간·장소를 무대조명 혹은 삶의 주인공 등 빛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를 심볼로 표현해 그 안에서 이뤄지는 공연·관람자·콘텐츠 등을 직접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로고에 담아냈다. 좌측 스포트라이트에는 ‘뮤지컬’ 공연을, 우측 스포트라이트에는 DIMF가 주관하는 부대행사 등 이미지를 일괄적으로 녹여 자연스럽게 디자인에 배치했다.
세계 최초의 국제 뮤지컬축제로 시작해 올해로 14번째 축제를 맞이하는 DIMF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뮤지컬 작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축제 초년부터 지금까지 한국 창작뮤지컬 활성화를 위해 ‘창작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뮤지컬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글로벌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스타’, 지역 최초의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DIMF뮤지컬아카데미’까지 뮤지컬의 미래를 한발 앞서 준비하며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8년 만에 새로운 CI를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종합예술이라 불리는 ’뮤지컬’을 형상화했기 때문에 DIMF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새롭게 공개된 CI와 함께 한층 더 새롭고 역동적인 축제,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가올 DIMF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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