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대구 중남구)가 지난 14일 서문시장을 찾아 장보기를 하며 전통시장 홍보 영상을 찍고 있다. 이재용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이재용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대구 중남구)는 지난 14일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손님이 급감한 서문시장을 찾아 장보기를 하며 전통시장 홍보 영상을 찍었다.
오후 3시쯤 서문시장에 도착한 이재용 예비후보는 서문시장상인회 사무실을 찾아 박병렬 사무국장을 만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전통시장의 피해 규모를 듣고, 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매출이 줄어든 상인들을 위로했다.
평소 평일 기준 4~5만 명이 찾았던 것에 비하면 유동인구가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추세가 수그러들면서 서문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도 조금씩 회복되고 있어 상인들에게 작으나마 희망을 갖게 했다.
이재용 예비후보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우리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부쩍 줄어 상인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계신다. 이런 때일수록 너무 위축되지 말고 마스크 착용이나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면서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해 주길 당부했다.
이재용 예비후보는 “서문시장 홍보 영상을 잘 만들어서 시장 상인분들이 장사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정부에서도 전통시장,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각종 지원을 통해 하루속히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무엇보다도 우리 시민들이 더 위축되지 말고 활발하게 경제활동, 소비활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문시장 장보기 영상은 이재용 예비후보 유튜브 채널 ‘재용 tokto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