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오른쪽)과 장문석 대구은행 경산영업부장(왼쪽)이 경산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위해 교통카드 무료발급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7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은 지난해 9월 제정된 '경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관내 70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면허증을 자진반납 할 경우 1회에 한해 1인당 10만원 상당의 경산사랑상품권 또는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관내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를 예방함은 물론,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현재 경산시 만70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는 9천여 명으로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가 매년 수십 건씩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며, 최근 3년간 고령운전자에 의해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245건으로, 11명이 사망하고 318명이 부상을 입었다.
또 지원을 희망하는 고령운전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해 경산경찰서 민원실을 방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편 장문석 대구은행 경산영업부장이 지난 14일 경산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위해 교통카드 무료발급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교통문화조성에 동참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시행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르신 운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