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11일 아침기온이 영하 8도로 떨어졌다. 전국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되고, 주말에도 한파가 절정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민들 역시 갑작스럽게 찾아온 매서운 지각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방한용품들을 구매하고 있다. 11일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각한파가 시작된 9~10일 핫팩∙손난로∙머플러∙레깅스 등 방한 관련 용품 매출이 주말(7~8일) 대비 약 30% 증가했다. 지난 11월 입동 이후 약 두 달 만에 관련 제품 매출이 깜짝 상승하면서 뒤늦은 방한용품 특수가 찾아왔다는 것이 올리브영측의 설명이다.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제품들은 추위를 막아주는 패션용품이었다. 머플러, 장갑, 마스크, 레깅스 등 보온용 패션 소품 매출은 25% 늘었다. 그 중에서도 발열 타이즈와 보온성을 높인 '테리 레깅스'의 매출이 55% 늘었다. 핫팩은 10% 매출이 늘었고, 반영구로 쓸 수 있는 캐릭터형 손난로 인형의 판매도 소폭 증가했다. 몸 속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어주는 '차'(茶)류의 판매도 덩달아 높아졌다. 한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기온 덕에 냉장 음료들의 판매가 꾸준히 이뤄졌지만, 한파가 닥친 9일과 10일 이틀 사이 레몬티, 허브티, 홍차 등 티백 차의 매출은 지난 주말 대비 20%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평년 기온보다 따뜻했던 12월을 지나오며 방한 용품들의 매출이 주춤했으나, 새해 첫 한파가 시작되며 다시금 방한용품 매출이 상승 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며 "한파특보가 내려지는 등 이번 주 내내 영하권 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분간 관련 용품의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뉴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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