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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준비해서 떠나자”

대한항공 직원들이 소개하는‘항공여행 팁’여행지 선택…항공사 여행정보 사이트 활용 웹 모바일 체크인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수속대한항공 직원들이 소개하는‘항공여행 팁’여행지 선택…항공사 여행정보 사이트 활용 웹 모바일 체크인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수속
뉴시스 기자 / 입력 : 2017년 06월 27일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성큼 다가온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대한항공 직원들이 현장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항공여행정보를 27일 소개했다. 대한항공 직원들이 소개하는 항공여행 팁에는 여행 준비 첫 단계인 여행지 선정부터 출발 48시간 전 할 일, 탑승 수속 대기시간 줄이는 방법, 항공사만의 특화된 서비스 및 공항 시설 100% 즐기는 법 등이 담겼다. ◇준비 첫 단계, 여행지 선택…항공사 여행정보사이트 활용= 휴가를 계획할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여행지 선정이다. 주변 사람들의 조언과 포털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항공사 여행정보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대한항공은 여행정보사이트를 통해 각국 인기 여행지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검색창에 도시명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관광명소, 교통수단, 현지음식 등 여행 정보 뿐 만 아니라, 실제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여행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출발 48시간 전, 4가지를 기억하자= 항공사의 사전좌석배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선호하는 좌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의 경우, 일반석 국제선 사전좌석배정 가능 시점은 항공기 출발 361일 전에서 48시간 전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일등석 프레스티지석은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단 타 항공사가 운항하는 공동운항편은 사전좌석배정 가능여부에 대해 서비스센터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전세기나 단체 항공권 이용 시에는 사전좌석배정이 불가하다.특별 기내식은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항공사들은 건강, 종교, 연령 등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기내식을 먹지 못하는 승객들을 위해 식사조절식, 종교식, 유아용 이유식 및 아동식 등 다양한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별 기내식은 항공편 예약과 동시에 미리 신청하거나 국내 항공사들의 경우 늦어도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항공사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전 주문해야 서비스 가능하다. 웹 모바일 체크인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수속하는 것도 꿀팁이다. 대한항공의 경우 예약이 확약 된 e- 티켓 소지 승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편 출발 예정 48시간~40분 전, 국제선 항공편 출발 예정 48시간 ~ 1시간 전 웹 체크인이 가능하다. 공동 운항편 이용 고객, 미국 입국 시 여행서류 확인 필요한 승객 중 전자비자(ESTA) 미소지자 등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제한 대상 여부를 미리 확인하도록 한다. 위탁수하물 허용 기준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도 여행객이 알아둬야 할 사항이다. 위탁 수하물로 보내는 짐이 항공사 규정을 벗어나게 되면 공항에서 짐을 다시 싸야 하는 불편을 겪을 수 있다. 또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짐은 가급적 줄여야 한다.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여정과 항공권의 좌석 등급에 따라 개수와 무게가 다르므로 미리 항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기준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출발 당일, 탑승 수속 대기 시간 줄이기= 공항 내 탑승권 자동발급기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 안에 탑승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인천공항 국제선 대한항공 카운터 주변 및 F 카운터 셀프 서비스존에는 대한항공 승객을 위한 키오스크가 마련돼 있다. 김포공항 국제선 대한항공 카운터 주변에도 키오스크가 마련돼 있으며 대한항공 승객이라면 김해,제주,여수 공항에서도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체크인이 가능하다. 위탁수하물이 있는 경우에는 셀프체크인 수하물 전용카운터를 통해 손쉽게 짐을 보낼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위탁수하물을 승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자동수하물위탁(Self Bag Drop)’ 코너도 운영 중이다. ◇ 항공사만의 특화 서비스 주목= 대한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에게 더욱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스카이펫츠(SKYPETS)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카이펫츠' 서비스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부여, 모인 스탬프 개수에 따라 반려동물 운송 무료·할인 보너스를 제공하는 고객 우대 프로그램이다. 동반 항공여행이 가능한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새이며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면세품을 구입하고 싶을 때는 항공사의 '기내 면세품 예약주문제도'를 이용하자. 해외여행 출발 전이나, 출국편 항공기에서 면세품을 미리 주문하고 이후 이용하는 항공편에서 주문상품을 전달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다. 인기 상품의 조기 품절 우려를 해소하고, 주류와 같이 무거운 면세품을 여행 내내 소지하는 불편함을 피하고 싶을 경우에 활용하면 유용하다. 대한항공 기내 면세품 사전주문은 인터넷, 전화, 팩스 및 기내 좌석에 비치된 '기내 면세품 주문서'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예약 주문 금액에 따라 할인 또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공항 내 시설 100% 활용하기= 인천공항은 면세구역 4층에 샤워실을 운영하고 있다. 여행 전 기분전환이 필요하거나 환승 등 긴 여정으로 샤워를 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환승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필리핀 마닐라공항, 방콕 수완나품공항에서는 출국 전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유료지만 여행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이 밖에도 면세점이 훌륭한 두바이공항, 환승시설이 뛰어난 싱가포르 창이공항, 일본 나리타공항 등 공항별 특성을 세심히 파악해두면 공항에서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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