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AI 기술을 도입 및 활용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사례 발굴과 전파를 통해 중소기업인의 AI 전환을 확산하고자 '2025년 중소기업 AI 전환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28일부터 모집한다.
AI도입을 통한 생산성 향상, 매출액 증가 등 경영 혁신 성과를 달성한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은 대경중기청 담당자 이메일로 공모신청서, 신청자격 자가진단, 우수사례, 서약서, 증빙자료 등을 내달 1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전은 대경중기청에서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사례의 충실성, 혁신성, 도입성과, 확장 및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 후 3개 기업이 본선에 추천이 되며, 본선 심사는 중소벤처기업부 본부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대상 1개, 최우수상 3개, 우수상 6개를 최종 선정 후 11월 중에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중기부장관상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 이외에 중기부 R&D 지원사업에 참여할 경우에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우수사례집에 수록되어 AI 도입을 망설이거나 주저하는 기업에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해 AI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
정기환 대경중기청장은 “이번 AI 전환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많은 중소기업이 AI 도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AI 활용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매출액 증대 등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고 내용은 대경중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