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는 10일부터 내년 1월 25일까지 센터와 각 읍?면을 순회하며 ‘2019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작목별 영농준비 시기에 맞춰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과수(사과, 복숭아, 자두)교육, 내년 1월 8일부터 25일까지는 종합반(식량작물, 노지채소)교육, 약용작물(마, 지황) 교육 등 총 24회에 걸쳐 3,3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작목별 신기술 전문교육과 농정 당면과제를 중심으로 실시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 미생물 공급, 토양검정의 효과적인 활용법, 농업기술센터 주요사업 안내도 병행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농업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상호 의견교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인 만큼 작목별 기후변화 대책과 PLS제도 중점, 안전농산물 생산의 중요성 등 농업인들에게 실제 영농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농가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농업인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840-56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덕수 기자 duksoo114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