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 29일부터 3월 6일까지 37일간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다. 단 신청 마감일인 3월 6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2차 신청은 신·편입·재입학·복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차 신청기간에 미신청한 재학생도 재학 기간 중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3월 8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신청 시 입력한 학생 정보와 가구원의 정보(거주지, 가족관계 등)가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전산 정보 및 대법원 가족관계등록 전산 정보와 일치 하지 않을 경우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서류 제출 제외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 서류(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는 민원24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서류제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신청 학생 가구의 소득 구간에 따라 지원한다. 신청자 가구의 소득·재산·부채 조사를 위해 신청한 학생 본인 및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다.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해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범수 기자 news121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