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지난 5일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행사 시상식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이‘2019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심사·선정한 ‘도전한국인상’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7전 8기의 오뚝이 정신과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역경을 이겨내고, 선한 영향력과 도전정신 확산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 되고 있다.
권 시장의 이번 도전한국인상 수상은 지방행정의 수장으로 평소끊임없는 도전을 실천하고, 불굴의 의지와 도전하는 삶을 통해 국가경쟁력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안동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도전과 성과는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2010년 민선 5기 안동시장으로 취임해 민선 7기까지 시정을 이끌어 오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자리 잡도록했다. 또한 2010년 하화마을 세계유산 등재, 2015년 유교책판 세계기록유산등재, 지난해 봉정사 세계유산 등재에 이어 도산서원, 병산서원도 세계유산등재를 앞두고 있다.
더 나아가 유네스코 3대 카테고리(세계유산, 세계기록유산, 인류무형문화유산) 석권을 위한 마지막 퍼즐, 하회별신굿탈놀이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위한 도전도 멈추지 않고 있다.
권 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도전한국인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안동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늘 수상의 의미를 잘 살려 더욱더도전적이고 진취적으로 시정을 꾸려가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