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산림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만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산림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역사, 문화, 먹거리, 체험거리, 숙박, 축제 등을 융합한 종합적 관광 산품 개발로 경상북도 관광산업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공모기간은 19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산림관광에 관심 있는 기업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콘텐츠들은 기획능력, 실현 가능성, 활용성, 운영 능력 4개 분야의 심사기준에 의거 6개 콘텐츠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제안서에는 경상북도 산림자원이 반드시 제시돼야 한다.
선정된 6개의 콘텐츠는 2백만 원씩 총 12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선정된 콘텐츠들은 향후 팸투어와 상품화 지원을 통해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북부관광팀(823-9326)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의 산림자원을 이용한 산림관광 콘텐츠 개발로 경상북도 관광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경상북도의 유일무이한 관광 상품 개발로 경북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덕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