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교육감과 김영윤 경산교육장, 최상수 학교지원과장, 조현일·배한철 도의원, 강수명 경산시의장, 유·초·중·고·특수학교(원)장, 지역학교운영위원협의회, 각 학교급별 학부모 대표 등이 단체사진을 찍으며 하트를 그리고 있다. 경산교육청 제공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경산교육청 1층 대강당에서 임종식 교육감과 함께하는 '경산교육가족 소통·공감 한마당'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교육청 교육감, 김영윤 경산교육장, 최상수 학교지원과장, 배한철·조현일 도의원, 강수명 경산시의장, 유·초·중·고·특수학교(원)장, 지역학교운영위원협의회, 녹색어머니회, 학부모자원봉사자, 각 학교급별 학부모 대표 등 2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소통·공감 한마당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산교육' 실현을 위한 주요업무보고에 이어 교육감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교육장이 직접 학교 현장을 방문해 의견을 듣고 수렴한 내용을 업무에 반영, '돌봄전담사대체인력풀' 시스템 구축과 인사업무매뉴얼 제작·배부로 학교 업무 경감, 온라인 연수 활성화로 집합연수 최소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다각적인 업무 지원 등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지원한 내용을 중심으로 보고했다.
또한 현안사업으로 '경산학생교육거점지원센터' 건립 및 (구)성암초등학교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구축하는 '경산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에 대한 현황 설명도 이어졌다.
교육감의 대화의 시간에는 학교급별 학부모들의 다양한 질의와 건의가 이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양한 의견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미래를 대비하는 역량을 가진 인재로 키우는 교육에 주력할 것과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를 먼저 품어주는 따뜻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경산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