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 오는 6월 13일 까지 30일간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신청 마감일인 6월 13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6월 18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학생이 신청 시 입력한 가족정보와 공적정보(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상 가족정보가 일치 하지 않을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국가장학금 소득심사는 학생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미혼) 및 배우자(기혼)의 소득·재산·부채를 함께 심사하기 때문에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다.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마감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다만, 과거 국가장학금 신청 시 이미 동의를 완료했고 그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2019-2학기에 추가 동의할 필요는 없다.
가장학금은 소득 및 성적 등의 심사 통과자에 한해 지원하며,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소득구간은 신청 학생 및 그 가구원의 소득·재산·부채 관련 공적자료(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성적은 소속 대학으로부터 수집한 직전학기 백분위 환산점수 및 이수학점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신·편입·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심사를 하지 않는다.
김범수 기자 news121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