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는 인천광역시 일원에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세미나 및 안보견학을 실시했다.(상주시의회 제공)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 15일 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의일정으로, 인천광역시 일원에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세미나및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세미나는 6월에 예정된 제193회 제1차 정례회에서의 세입세출 결산승인,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예산 및 결산심사 기법, 행정사무감사 기법등 의회 운영에 관한 실효성 높은 강좌위주로 진행 되었으며, 부패방지 청렴교육과 4대 폭력예방교육도 병행되어 지역 리더로서 함양해야할 가치 정립을 위한 교육도 병행됐다.
또한, 백령도 해병 6여단(흑룡부대)을 방문해 장병들을 위문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안보견학을 실시했고, 천안함 46용사 위령비를 참배하고, 마지막 날에는육군사관학교를 방문해 기념관 및 박물관을 관람하고, 육사 생도들의 열병식인 화랑의식을 참관하며 국가안보 상황의 엄중함을 재확인하는 시간을가졌다.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세미나에뜻을 모아 준 동료의원들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의회의 실력양성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인 만큼, 이번 특별 세미나를 통해 접한 선진사례를바탕으로상주시가 나아갈 길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