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도교육지원청이 지난 5일 '내 꿈에 날개를! Dream up! 이라는 주제로 초등 진로 캠프를 열고 있다. 청도교육청 제공
경북도청도교육지원청이 지난 5일 관내 초등학생 41명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살리는 맞춤형 진로 체험을 위해 '내 꿈에 날개를! Dream up! 이라는 주제로 초등 진로 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수송수단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쏟아지는 별자리 속 숨은이야기와 밤하늘을 망원으로 관측하며 우주의 신비를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Maker 교육-드로잉 로봇의 이해와 제작'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로봇을 제작해 보고 가상현실, 빅데이터와 AI 등 미래 핵심 기술을 충분히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정군석 교육장은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미래인재가 갖춰야 할 핵심역량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을 가지고 자신에게 꼭 맞는 진로 탐색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