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가 여름방학에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학 캠퍼스 내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가졌다.경북대학교 제공
경북대학교가 여름방학에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학 캠퍼스 내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가졌다.
이번 캠프는 전국 고교 1, 2학년 2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경북대 대구캠퍼스 내에서 진행됐다.
2015년 여름방학 기간에 처음 실시해 9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프는 거점국립대인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전공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 첫째 날에는 ▲경북대 알아보기(대학소개) ▲경북대 입학하기(입시전형 안내) ▲경북대 공부하기(테마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어 둘째 날에는 ▲경북대 전공맛보기(학생 전공 알림단을 통한 전공 소개) ▲경북대 들여다보기(캠퍼스투어)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경북대 자연사박물관에서 진행하는 ‘매사냥 체험’이 열려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경북대 총장 명의의 캠프 수료증이 수여됐다.
캠프에 참가한 신지원 학생(목포제일여고 2학년)은 "1박 2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입학사정관을 실제로 만나 평소에 알기 어려웠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덕분에 향후 진로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좋았다. 또 매사냥 체험, 전공맛보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밝혔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