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19일 제50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를 구미 경북생활과학고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조리, 의상, 미용 등 가사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미래 꿈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한국조리, 서양조리, 제과제빵, 의복구성,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창업아이템 9개 종목에 14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다.
이날 조리 분야(한국조리, 서양조리, 제과제빵)에서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호주 조리자격과정을 수료한 학생 등 실력있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전년도보다 더 우수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였고, 의복구성 종목은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독창성과 미적 감각을 갖춘 스커트를 제작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특히 미용 분야에서는 특성화고 도제 교육을 통해 한층 발전된 실기 능력으로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종목에서 모델들을 화려하게 변신시켰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실기경진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실기능력이 크게 향상되고,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기회를 얻게 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성과 행복지수를 높일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