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안동 그랜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 홀에서 ‘자원봉사! 세상 속에서! 우리·모두·함께!’라는 주제로 ‘제16회 안동시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실시했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및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2부 행사 우리는 하나라는 의미인 ‘자원봉사자 송년의 밤’을 열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팝페라 공연 등 식전·식후 축하공연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올해 우수 자원봉사 시상은 교통안전 봉사, 집수리지원, 환경정화,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 7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며, 그동안 헌신적인 후원 활동을 펼친 3명에게는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감사패가 수여된다.
자원봉사센터는 “이 행사를 통해 일 년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등록된 5만4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의 비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은주 기자 |